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

미술과에서는 서양화, 한국화, 조소, 도예  4개의 전공과목이 운영된다. 미술 전반에 걸친 통합교육을 통해 각 전공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자율적이고 탄력적인 전공심화학습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특화된 소양을 갖춘 작가를 배출하고, 더불어 교직과정을 개설하여 전문적인 미술교육가를 양성한다. 또한 갈수록 늘어나는 사회적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 평면과 입체를 망라한 다양한 실용미술 분야의 교육을 대폭 확대하여 취업과 창업에 있어서도 가장 경쟁력 있는 조형미술전문가를 배출하게 된다

교육목표

  1. 역사의식 고취
  2. 미래의 예술문화 선도
  3. 지역문화 발전

학과소개

신설된 미술학과에서는 서양화, 한국화, 조소, 도예 등 4개의 전공과목이 운영되어 미술 전반에  걸친 통합교육을 통해 각 전공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자율적이고 탄력적인 전공심화학습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특화된 소양을 갖춘 작가를 배출합니다. 또한 갈수록 늘어나는 사회적 요구에 부흥하기 위한 평면과 입체를 망라한 다양한 실용미술 분야의 교육을 대폭 확대하여 명실 공히 가장 경쟁력 있는 조형미술전문가를 배출하게 될 것입니다 1학년은 통합적인 과정으로써 서양화,도예,한국화,조소의 기초적인 과목을 수강하며 기초와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서 탐색하고 2학년부터는 더욱 세분화된 전공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서양화 전공 과목은

다양한 시각미술의 영역을 포괄하는 이론과 실기교육 및 여러 단과대학 전공들과의 복수전공, 연계교육 시스템을 활용해서, 현 시대가 필요로 하는 작가, 미술교사, 미술이론가, 문화예술교육사를 비롯해 사진, 영상매체, 컴퓨터, 디자인, 미술관과 갤러리 관련 직종의 전문가 양성을 적극 지원한다.

 한국화 전공 과목은

연구과정으로 동양화론, 한국미술사, 작가론 등 이론 및 수묵화, 채색화를 이용하는 각종 표현기법 등을 연구하고 있으며 졸업 후 진로 분야로는 대학원진학, 전업작가, 미술치료사, 예술교육사, 일러스트, 큐레이터, 초중고 미술교사로 활동한다.

 조소 전공 과목은

공간적인 현대미술을 지향하는 작가를 양성하는 한편 실용적인 조형전문가를 배출함으로써 특수분장, 입체캘릭터제작, 모형제작, 공공환경시설물 및 환경조형물 제작, 인테리어 및 무대조형물 제작, 토피어리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과 창업이 가능하다

 도예 전공 과목은

유구한 한국 전통도예의 창의적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한국현대도예의 발전을 목적으로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하여 폭넓은 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도예전공은 중국, 미국, 캐냐 등지에 교환학생, 복수학위등 국제교류가 활성화 되어 있으며, 진로분야는 전업도예가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미술교육, 산업도예, 예술문화분야에서의 취업과 창업이 가능하다.